노하우센터 시작노하우 운영노하우 마케팅노하우 성공인노하우 정보노하우
 
 
쉑쉑버거에서 배우는 교훈-[마케팅전략],마케팅노하우,노하우센터.
[마케팅전략] 쉑쉑버거에서 배우는 교훈 [1]

쉑쉑버거에서 배우는 교훈



2000년대 중반까지 맥도날드에는 

‘90초 룰’이 존재했다. 

90초 내에 주문을 처리해야 한다는 원칙이었다.

그랬던 게 5~6년 전부터는 60초로 줄었다. 




컴퓨터 단말기 보급으로 처리 시간을 

확 단축할 수 있었다. 

결국 맥도날드 못지않게 맛난 업체는 

적지 않지만 여기만큼 균질한 햄버거를, 

1분도 안 돼 내놓는 경쟁자는 없었던 거다.




그렇다면 패스트푸드에서는 신속함만이 절대선인가. 

꼭 그런 건 아닐 거다. 

지난 22일 한국 1호점을 연 

‘쉐이크쉑 버거(일명 쉑쉑버거)’의 

흥행몰이는 속도가 전부가 아님을 보여준다. 




햄버거 하나 먹자고 1500명이 뙤약볕에서 

3시간 이상 기다린 사실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2002년 뉴욕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시작해 단시간에 성공한 쉑쉑버거의 인기 비결을

두고 미 언론에서 다양한 해석이 나왔다. 





항생제를 먹이지 않는 쇠고기, 

독특한 소스 사용 등 여러 분석이 나왔지만 

‘길게 늘어선 줄’도 주요 이유로 꼽혔다.
 
2~3시간씩 기다리는 상황이 인기 이유라는 얘기다.





적잖은 소비자들은 톡특한 상품을 위해 

기다림으로써 만족을 얻는다고 한다. 

“줄을 서서 기다리게 되면 자신이 

특별한 취향의 소유자임을 남에게 

과시하는 동시에 자신에게 자기암시도 

줄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아울러 쉑쉑버거 현상은 신속함 이상으로는 

삶의 질을 중시하는 ‘느리게 살기’의 가치에 

사람들이 눈뜨기 시작했다는 신호이기도 하다. 

속도만을 맹신한 나머지 필요한 절차마저

생략했다간 졸속이 될 수밖에 없다. 





졸속 논란을 빚고 있는 사드의 성주 배치, 

추경 편성 모두 신속함만을 중시해 온 

잘못된 습관의 결과일 수 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디즈니 성공사례가 주는 교훈






마켓인사이트 16-09-07 15:00  조회 : 1032
회원사진이 없습니다.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악플보다 나쁜것이 무플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센스!! 나의글,정보 하나가 많은 이의 큰힘이 됩니다.
좋은글에는 감사의 "추천버튼", 공감가는 댓글에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두배^^~
Grenouille 16-09-24 21:21 
공감 : 0
반대 : 0
쉑쉑버거 궁금하네요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케팅노하우 
매니져: 나눔돌쇠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연관검색어, 검색창 자동완성, 바로가기등록 만드는비법..  [108] 돌쇠 35867
셀클럽 블로그 홍보효과 입증되고 있습니다~ 일방문자 만명에 도...  [100] 나눔돌쇠 31301
1532 카페를 처음 시작하려면  [2] 로직마케터 1508
1531 부동산 중개가 심리마케팅과 관련이 있다??  [1] 마켓인사이트 581
1530 1등보다 강한 2등 마케팅  [1] 마켓인사이트 622
1529 충성고객을 만드는 "목표가속화" 기법  [1] 마켓인사이트 653
1528 쉑쉑버거에서 배우는 교훈  [1] 마켓인사이트 1033
1527 쿠폰의 마력, 온-오프 할인권의 효과  [1] 마켓인사이트 929
1526 불평등마케팅, 역효과 불러올 수 있다.  [1] 마켓인사이트 861
1525 가격출혈전쟁, 공짜전략으로 승부해라  [1] 마켓인사이트 532
1524 스타트업 성공비결은 마케팅?  [1] 마켓인사이트 589
1523 별난 청년들의 노점 창업 성공이야기  [1] 마켓인사이트 818
1522 대박쇼핑몰 운영 노하우 10가지  [2] 마켓인사이트 1043
1521 대박 상품 비결은 ‘네이밍’?  [2] 마켓인사이트 1129
1520 뉴질랜드 브랜드 정립 성공사례  [1] 마켓인사이트 817
1519 이커머스 티몬, 자동차판매는 시기상조?  [1] 마켓인사이트 900
1518 화장품업체 디자인 마케팅 전쟁  [1] 마켓인사이트 563
1517 기업 설립 1년만에 매출100억??  [4] 마켓인사이트 1073
1516 야후의 몰락, 어디서부터 잘못됐을까?  [1] 마켓인사이트 653
1515 휴대전화 판매점의 이색마케팅  [1] 마켓인사이트 810
1514 협상의기술, 내카드를 먼저 보여줘라!  [1] 마켓인사이트 596
1513 [중국마케팅] 위챗마케팅 사례 #2  [1] 마켓인사이트 830
1512 시청률경쟁, 구전효과를 대입해보자!  [1] 마켓인사이트 566
1511 취향이 다른 고객, 어떻게 다 만족시킬까?   마켓인사이트 684
1510 실패 타입 6가지로 본 이직 성공팁  [1] 마켓인사이트 624
1509 마케팅트렌드 " FEEL 마케팅 "  [1] 마켓인사이트 638
1508 거절 못하는 당신, 기억하라 " 3S "  [1] 마켓인사이트 719
 처음12345678910다음 

체험단정보 더보기
 종료
 삼성 vr 체험단 모집
 블로그 체험단 구합니다.
위탁도매
일반도매
판촉물
도매아이템/사업아이템 공유~
무료로 사이트/아이템 홍보하세요.
셀로거 셀프리 셀스팟 셀러팀 셀클럽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2-1 역삼하이츠빌딩 19층 / 대표:박정현 / 상호:셀프리 / 사업자등록번호: 201-10-53055 / 이용문의게시판 / cs@sellclub.co.kr
힘이되는커뮤니티~ 함께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성공을 향한 빠른지름길~ 정보와 온기가 넘치는 당신의 최고의 파트너 셀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