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센터 시작노하우 운영노하우 마케팅노하우 성공인노하우 정보노하우
 
 
[마케팅성공사례]물이 아니다, 에비앙이다-[마케팅전략],마케팅노하우,노하우센터.
[마케팅전략] [마케팅성공사례]물이 아니다, 에비앙이다 [2]

[마케팅성공사례]물이 아니다, 에비앙이다



브랜드는 하루에도 몇천개씩 생겨났다 사라진다. 

분명한 것은 그 가운데에도 에비앙, 

코카콜라, 루이뷔통 등 우리의 마음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브랜드가 존재한다는 것. 

이들의 힘은 브랜드 스토리에 있다.




◆ 나폴레옹 3세도 반한 ‘귀족의 물’ 에비앙

…의사가 직접 처방해



1789년 어느 여름날이었다. 

신장결석을 앓고 있던 레세르 후작은 

긴 투병 생활로 인해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에비앙 마을을 산책하던 레세르는 

우연히 어느 집 화원에서 나오는 광천수를 얻게 됐다. 



그런데 그 물을 꾸준히 마신 후 

믿기 힘든 일이 그에게 벌어졌다. 

오랫동안 그를 괴롭혔던 신장결석이 

기적처럼 완치된 것이다.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에비앙 마을에는 

물을 직접 마셔보고 이 기적을 경험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에비앙 물을 처방해주는 의사가 생겨났고, 

나폴레옹 3세와 황후도 에비앙 물에 홀딱 반했다. 

1864년 나폴레옹 3세는 공식적으로 

이 작은 마을에 ‘에비앙’이라는 이름을 하사했고, 

1878년 프랑스 의학아카데미는 에비앙 생수의 

뛰어난 치료 효과를 인정했다. 




◆ 누구나 마시는 물이기에, 더욱 프리미엄에 대한 수요 커



에비앙은 그것이 단순한 물이 아닌 

일종의 생활방식이라고 광고한다. 

에비앙의 주요 고객층은 생활수준을 

높이고 싶어 하는 소비자, 

자기만족을 중시하는 중산층과 고소득층이다. 



에비앙의 고급화된 포지셔닝, 

건강하고 깨끗한 고품질이라는 이미지는 

그들의 소비 심리와 니즈에 딱 맞아떨어졌다. 

생수 한 병 한 병에는 저마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에비앙은 ‘당신이 마시는 것은 물이 아니라, 

에비앙입니다.’라고 말한다. 

그들의 신비로운 이야기는 생수 한 병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해지고, 소비자들은 다양한 

감정적인 경험을 하게 된다. 




이에 소비자들은 기꺼이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에비앙을 찾는다. 

이것이 바로 에비앙이 가진, 

그리고 그 안의 이야기가 가진 매력이자 자본이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세계 최대 철강기업 미탈스틸



마켓인사이트 16-10-19 18:03  조회 : 2011
회원사진이 없습니다.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악플보다 나쁜것이 무플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센스!! 나의글,정보 하나가 많은 이의 큰힘이 됩니다.
좋은글에는 감사의 "추천버튼", 공감가는 댓글에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두배^^~
김치현 16-12-01 18:47 
공감 : 0
반대 : 0
잘읽었습니다.
화이 16-12-12 09:05 
공감 : 0
반대 : 0
좋은글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케팅노하우 
매니져: 나눔돌쇠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연관검색어, 검색창 자동완성, 바로가기등록 만드는비법..  [108] 돌쇠 37102
셀클럽 블로그 홍보효과 입증되고 있습니다~ 일방문자 만명에 도...  [100] 나눔돌쇠 32407
1576 2016년 11월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570
1575 2016년 10월3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758
1574 2016년 10월28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673
1573 2016년 10월27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668
1572 2016년 10월26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716
1571 2016년 10월25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630
1570 2016년 10월2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804
1569 [마케팅성공사례]물이 아니다, 에비앙이다  [2] 마켓인사이트 2012
1568 2016년 10월19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586
1567 모든 제품에 희소성 전략이 먹힐까?  [1] 마켓인사이트 629
1566 2016년 10월18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545
1565 축제시장 트렌드 - 문화관광축제 현황  [1] SCGJ 571
1564 사람과 사람을 잇는 마케팅  [1] 마켓인사이트 656
1563 2016년 10월13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615
1562 창업트렌드,하이브리드형 매장  [1] 마켓인사이트 563
1561 2016년 10월12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578
1560 [브랜딩마케팅]급할수록 돌아가라  [1] 마켓인사이트 595
1559 2016년 10월1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498
1558 [마케팅전략]3초 안에 승부하라  [1] 마켓인사이트 586
1557 2016년 10월10일 실시간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555
1556 10분만에 46200원의 수익을 벌어들이다!!!!  [11] 돈버는머신기 2796
1555 웹마스터 도구 완전정복 (사이트소개, 사이트 설명)  [2] 돈버는머신기 1454
1554 구글애드센스로 100달러 찎은 노하우 공개  [4] 돈버는머신기 1880
1553 서투른 1등 < 신중한 2등  [1] 마켓인사이트 719
1552 2016년 10월6일 실시간 마케팅 뉴스  [1] 마켓인사이트 638
 처음 이전11121314151617181920다음 

체험단정보 더보기
 삼성 vr 체험단 모집
 블로그 체험단 구합니다.
 먹거리, 각종업체 블로그 체험단...
위탁도매
일반도매
판촉물
도매아이템/사업아이템 공유~
무료로 사이트/아이템 홍보하세요.
셀로거 셀프리 셀스팟 셀러팀 셀클럽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2-1 역삼하이츠빌딩 19층 / 대표:박정현 / 상호:셀프리 / 사업자등록번호: 201-10-53055 / 이용문의게시판 / cs@sellclub.co.kr
힘이되는커뮤니티~ 함께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성공을 향한 빠른지름길~ 정보와 온기가 넘치는 당신의 최고의 파트너 셀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