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센터 시작노하우 운영노하우 마케팅노하우 성공인노하우 정보노하우
 
 
2편-페이스북 유료광고를 하기 전 필독[페북쌤]-[마케팅전략],마케팅노하우,노하우센터.
[마케팅전략] 2편-페이스북 유료광고를 하기 전 필독[페북쌤] [5]

안녕하세요. 페북쌤 입니다.

https://goo.gl/ZEQ5jq 제 티스토리 블로그로 오시면 더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2번째 글을 적게 되었네요.

제 글들은 다른 광고매체를 제외, 페이스북 유료광고로만 광고성과를 내는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페이스북 유료광고의 기술적인 부분에 들어가기 전에 여러 글을 통해 몇 가지 정리를 하려 합니다.


내 사업은 페이스북 유료광고에 적합할까?


'페이스북으로 홍보효과를 볼 수 있을까?' 걱정하는 대표님이 많이 계십니다.

어떠한 매체의 마케팅 효과를 미리 체감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것이 아닐까 합니다.

- 동일한 업종의 성공 사례가 있는가?

이것처럼 확실한 정보는 없다고 생각해요.


일단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성공사례를 보겠습니다.


1. 옥션


2. 에스쁘아


3. 퓨어썸 샤워기 광고


오픈마켓, 뷰티, 욕실용품, 의류, 어플, 음료, 대부업, 렌탈업, 중고차 등등

많은 업종의 기업들이 페이스북 광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사례를 인용한 이유는 이러한 성공 사례들을 보고 착각 하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위 사례들에 나온 기업들은 자본도 튼튼하고, 광고컨텐츠도 좋고, 다른 모든것이 바쳐주는 상황이라는 겁니다.

처음 시작하신분이나 여유자금이 적은 분들은 저렇게 하기 힘듭니다


월 광고비 100만원 집행하여 어느정도의 매출이 무조건 나와야 유지가 되는 분도 계실거고,

광고비 자체를 집행하기 힘든 분들도 게실겁니다.

글 초입부의 말을 바꿔보면 '성공 사례는 경험한 사람에게 직접 자세히 듣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페이스북 유료광고를 하기로 마음을 가졌다면 몇가지 생각할 것이 있습니다.


첫번째. 전체적인 목표 설정

업체 사정에 따라 다 다릅니다만, 대표적으로

쇼핑몰은 ROAS (적어도 광고비를 얼마큼 지출했을때 ROAS가 어느정도 나와야 본전인지 정도는 아셔야 합니다.)

DB수집 업체는 DB질(승인률 몇%이상) / DB단가(4~5천원 유지) / DB수량(하루 100개 이상)

중고차 업체는 콜 광고단가 / 콜수 증대 / 페이지브랜딩

이런식으로 목표를 둘 수 있겠습니다.


두번째. 광고 하나하나 마다의 정확한 목적 설정

* 이 광고로는 브랜딩에 중점을 둘 것이다.

* 이 광고로는 직접적인 매출로 이끌것이다.

등등 광고의 목적을 설정합니다.


첫번째와 두번째는 당연히 광고 후 광고성과분석도 해야겠죠!


세번째. 자연검색 소비자 놓치지말기

페이스북 광고를 한다고 해서 소비자들이 무조건 페이스북을 통해서 랜딩페이지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어떠한 광고를 본다 -> 브랜드 인식 -> 포털사이트에서 정보 얻기 -> 우리가 원하는 행동(구매,상담신청 등)

이러한 과정을 거쳐 오는 소비자도 많습니다. (쇼핑몰 한정 제 경험상 30~40%)

포털사이트에 브랜드명 검색시 기본적인 정보조차 나오지 않다면 중간과정에서 이탈할 가능성이 큽니다.

포털사이트에 소비자의 부정적인 내용이 있다면 다 지워주도록 합시다.

=============================================

(아래 3가지 과정은 다른 글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네번째. 비즈니스관리자 생성

페이스북에는 비즈니스관리자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섯번째. 픽셀 설치

스토어팜, 오픈마켓 등 픽셀설치가 불가한 매체를 하시는 대표님들은 페이스북 광고를 제한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팜은 페이스북광고를 추천드리고, 오픈마켓은 비추천 합니다.

제대로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하시려면 자사몰(or 랜딩페이지)이 있어야 합니다.


여섯번째. (선택) 카탈로그 설정


카페24(메이크샵도 된다고 들음)는 아주 편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카탈로그가 설정이 되야 '페이스북 다이내믹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6가지가 준비 되었다면, 이제부터 페이스북 유료광고를 실천할 준비가 되셨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비즈니스관리자와 픽셀'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환찬 18-07-12 22:11  조회 : 2120
회원사진이 없습니다.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악플보다 나쁜것이 무플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센스!! 나의글,정보 하나가 많은 이의 큰힘이 됩니다.
좋은글에는 감사의 "추천버튼", 공감가는 댓글에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두배^^~
이승현 18-08-06 15:48 
공감 : 0
반대 : 0
감사합니다^^ㅋㅋ
우화 18-08-07 16:31 
공감 : 0
반대 : 0
잘 봤어요~ 티스토리도 놀러갈게요
김생민 18-08-13 01:12 
공감 : 0
반대 : 0
감사합니다
박정현21 18-08-21 16:39 
공감 : 0
반대 : 0
오호
정진호13 18-09-13 19:25 
공감 : 0
반대 : 0
좋은 정보네요~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케팅노하우 
매니져: 나눔돌쇠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연관검색어, 검색창 자동완성, 바로가기등록 만드는비법..  [112] 돌쇠 41920
셀클럽 블로그 홍보효과 입증되고 있습니다~ 일방문자 만명에 도...  [103] 나눔돌쇠 36554
1895 온라인 후기 홍보 전략 4가지  [1] 뉴스와이어 236
1894 2018. 11. 20 (화) 마케팅 트렌드  [1] 정팀장07 188
1893 2018. 11. 19 (월) 마케팅 트렌드  [1] 정팀장07 128
1892 SNS 동영상 홍보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5가지  [2] 뉴스와이어 325
1891 블로그 상위노출 vs 카페상위노출  [2] yjad 633
1890 커뮤니케이션의 역사와 이론  [1] 뉴스와이어 180
1889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 3가지  [1] 뉴스와이어 291
1888 PR이 SEO 전략에 도움이 되는 이유  [1] 뉴스와이어 333
1887 바이오 기업 홍보 전략 5가지  [3] 뉴스와이어 336
1886 뉴스 작성법  [6] 뉴스와이어 1395
1885 PR과 마케팅의 3가지 차이점  [3] 뉴스와이어 999
1884 언론 홍보의 효과 7가지  [3] 뉴스와이어 1046
1883 8월 13~19일까지 어플 실사용 통계순위 1-20  [4] 박정현21 1000
1882 언론 홍보의 특징 4가지  [4] 뉴스와이어 788
1881 좋은 콘텐츠  [5] 우화 988
1880 방송 홍보에 도움이 되는 6가지 노하우  [2] 뉴스와이어 751
1879 AI가 글쓰기·콘텐츠 소비 분야에 불러올 6가지 변화  [4] 뉴스와이어 1022
1878 어려운 기자의 인터뷰 질문에 답하는 4가지 방법  [3] 뉴스와이어 926
1877 2편-페이스북 유료광고를 하기 전 필독[페북쌤]  [5] 환찬 2121
1876 1편-온라인쇼핑몰 의류브랜드 운영 썰[페북쌤]  [3] 환찬 1304
1875 기술 기업의 B2B 홍보 4가지 노하우  [2] 뉴스와이어 1138
1874 2018 러시아 월드컵 보도자료 아이디어  [2] 뉴스와이어 970
1873 기자에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가지  [5] 뉴스와이어 1859
1872 저품질에 탈출하려면 네번째 이야기  [6] 부밍 2233
1871 저품질을 탈출하려면 세번째 이야기  [2] 부밍 1457
 처음12345678910다음 


체험단정보 더보기
 박준뷰티랩 뚝섬유원지역점에서 ...
 반하다뷰티에서 반영구,왁싱,속...
 용인 수지구 미용실 체험단 모집...
위탁도매
일반도매
판촉물
도매아이템/사업아이템 공유~
무료로 사이트/아이템 홍보하세요.
셀로거 셀프리 셀스팟 셀러팀 셀클럽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2-1 역삼하이츠빌딩 19층 / 대표:박정현 / 상호:셀프리 / 사업자등록번호: 201-10-53055 / 이용문의게시판 / cs@sellclub.co.kr
힘이되는커뮤니티~ 함께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성공을 향한 빠른지름길~ 정보와 온기가 넘치는 당신의 최고의 파트너 셀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