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센터 시작노하우 운영노하우 마케팅노하우 성공인노하우 정보노하우
 
 
GFA 경쟁 고도화? 아뇨 기회의 땅인듯싶습니다,광고,마케팅정보,노하우센터.
GFA 경쟁 고도화? 아뇨 기회의 땅인듯싶습니다 [5]

안녕하세요

승군입니다

 

“마케터는 변화에 맞추어 즉각적인 가설 수립으로 선봉군에 서야 한다”

참.. 알면서도 어렵고 잘 안되고 있는게 현실이죠

 

개인정보 관련 뒤바뀌는 정책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광고 매체들

점점 똑똑해지는 소비자들

참 쉽지 않습니다

 

최근 퍼포먼스가

예전 같지 않다고

많이 얘기들 하시며

저 또한 체감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2023년은 경기 침체가

더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어떻게든 될 이유만 찾아서

가능성을 뚫어야 합니다

 

위기는 곧 기회라고 했습니다

 

 

"GFA는 기회의 땅"

예전부터 잘 운영하시는 분들도 느끼셨겠지만

최근 특정 카테고리 불문하고

너무나도 높아진 평균 입찰가 형성과 비딩 경쟁,

다른 광고 매체 뿐만 아니라

예전에 비해 점점 상향되고 있는

경쟁 강도에 운영 흐름이

다소 원치 않는 방향대로

흘러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스마트스토어 상품 페이지가

갑자기 다운되는 현상도 종종 나타나고 있고

검색 노출에 분포되있던 제품군들이 영문도 모른채

순위 밖으로 밀려나는 현상도 많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마도

로직 개편에 대한 영향으로 판단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GFA도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많이 받고 있고

네이버가 현재 많은 시도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의 흐름들을 캐치하고

빠르게 시도하고 실패하며 얻은

GFA 운영 경험들을 공유해보겠습니다

 

1. 전환캠페인

2021년 10월 5일 GFA도 드디어 전환캠페인이 오픈되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전부 트래픽 퍼널로 운영하고 있었고

다방면의 테스트 진행이 한정적이였습니다

페이스북이나 구글처럼 머신러닝이 고도화된 매체에서

전환캠페인이 주력으로 운영되다보니

GFA 전환캠페인 오픈 당시 성과적인 부분에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던 운영 전략이기도 합니다

뷰티, 건기식, 패션, 잡화 등의 카테고리별로 빠르게

일정기간 테스트를 다양하게 진행했습니다

 

초기 운영 성과는 기대와 달리 처참했습니다




지속적으로 성과가 안 나오고

시스템 문제인가, 운영 방식의 문제인가를 두고

깊은 고민을 하면서 개선 방향성 강구를

지속적으로 도모했습니다

네이버도 원하는 방향대로 흘러가지 않았는지

2022년 3월 17일 기존 과금 방식이

CPM에서 CPC 방식으로 변경하며

지속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일단 머신러닝이 타 매체에 비해

영향도가 낮은 것을 인지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유동적으로 빠른 예산 조정으로

A~Z까지 작은 가설들을 세우며

활용도를 점차 높여갔습니다

 




 

 운영 방식 테스트와 더불어 역시 킬링 소재에 대한 디벨롭 부분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아직 불안정한 지표들이 확인되고 있지만 예전처럼 트래픽만 활용하는 시점은 지났고 특정 카테고리의 전환캠페인 성과가 아주 조금 편향되어 있기는 하지만 현재 그리고 추후 고도화된 전환캠페인 활용을 통한 성과 개선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내다봅니다

 


2. 영상 구좌 오픈

이제는 바야흐로 컨텐츠의 시대입니다

그 중에서도 영상이라는 컨텐츠적 요소는

앞으로 고객과의 접점에서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 인스트림 >


< 아웃스트림 >


2022년 4월 14일 신규 게재위치 “인스트림” 오픈되고

밴드와 카페에서만 노출되던 “아웃스트림” 구좌가

2022년 11월 10일 배너 영역으로 확장되었습니다

 

페이스북, 구글, 틱톡 등의

영상 컨텐츠 활용도가 높은 이 시점에서

GFA 또한 영상 컨텐츠 강화로

폭 넓은 테스트가 가능해졌습니다

단연코 영상쪽 컨텐츠 강화는

지속적으로 강구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3. 다이내믹 광고 NDA - 카탈로그




다이내믹 광고는 스토어의 상품

고객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 유저에게 개인화된 맞춤 소재를

공적 구성하여 자동으로

노출시켜주는 광고입니다

2022년 2월 14일 카탈로그 유형의

캠페인 목적이 오픈되었습니다





저도 카탈로그 캠페인을 활용하고 있으며

아쉬운점은 높게 형성되는 평균 CPC와

지금 현재는 브랜드스토어 입점 업체만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추후 스마트스토어 입점 업체까지

활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제품 스큐가 많고

여러가지 프로모션 활용을

이용해서 운영해본다면

전체적인 캠페인 전략 수립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다가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네이버 GFA도 리타겟팅을?

GFA는 최근까지 리타겟팅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운영되던 매체였습니다

타겟 관리에서 구색은 갖춰져 있으나

활용도가 높은편은 아니였지요

그래서 GFA를 운영하면서

단일 매체로 집행하기보다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전승탁 23-02-06 19:23  조회 : 5098
회원사진이 없습니다.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악플보다 나쁜것이 무플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센스!! 나의글,정보 하나가 많은 이의 큰힘이 됩니다.
좋은글에는 감사의 "추천버튼", 공감가는 댓글에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두배^^~
이경일5 23-02-24 12:04 
공감 : 0
반대 : 0
굿이요
조재희3 23-02-27 15:41 
공감 : 0
반대 : 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지식인의신 23-04-21 14:48 
공감 : 0
반대 : 0
감사합니다:)
이승협2 23-06-07 11:15 
공감 : 0
반대 : 0
좋은 정보네요 ㅎㅎ
아레프 23-12-04 10:52 
공감 : 0
반대 : 0
감사합니다 ^^7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광고,마케팅정보 
매니져: 미정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316 플레이스 순위 상승방법   온오프 802
315 상위노출에 도움 되는 pbn 백링크란?  [1] 생존기 626
314 배민 첫입점 광고비페이백과 가게쿠폰받는방법  [3] 렐라뿅 1716
313 마케팅 뉴스레터 추천  [3] 이도희3 4201
312 GFA 경쟁 고도화? 아뇨 기회의 땅인듯싶습니다  [5] 전승탁 5099
311 800억 GFA 소진해본 마케터의 Q&A 꿀팁  [2] 최재명3 4764
310 마케팅 고민이라면? ONE-STOP비즈니스 플레이스 "콘텐츠코리아20...  [5] 오진경2 10437
309 브랜드 마케팅 질문들 :: 광고/MARKETING Question 매출, ...  [7] 브랜드칼로리 21492
308 ★꿀팁공유 아이템발굴편 TOP5(매출은 올리고 업무시간은 줄이는...  [8] 셀러도우미 11601
307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매출 1.5배 늘리기 리얼주의!  [19] 브랜드칼로리 9461
306 [오버다임] KTX 무안경 3D 전광판 신규매체 제안드립니다.  [5] 오버다임 8374
305 [여성타겟 마케팅 지원사업 모집공고]  [7] 김수경14 10627
304 [성공파트너 위픽] 생리용품몰 판매중이신가요? 성공을 이끌 입...  [4] 김수경14 7418
303 유튜브 광고 캠페인 진행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내용!  [19] 류경남 11529
302 오프라인 매장(식당, 카페, 꽃집 등)의 GDN 활용 가이드  [16] 히농드 13804
301 [사업성공전략] 히트 상품을 만들어내는 히트메이커가 되는 방법...  [12] 이승준 9035
300 판매를 완성 시키기 위해 꼭 기억해야 할 "4가지 원칙"  [12] 이승준 9606
299 어떻게 트래픽을 만들어 소비자들을 모을 수 있을까요? 부제-한...  [11] 이승준 9403
298 네이버i(아이) 이용팁: 대화로 만나는 이미지검색  [11] 달달한케이크 11900
297 네이버i(아이) 이용팁: 대화로 찾는 동영상검색  [3] 달달한케이크 5887
296 네이버 웹문서검색 랭킹에 플로팅 광고와 미리보기 없이 결제 요...  [3] 달달한케이크 8086
295 네이버i(아이) 이용팁: 대화로 찾아보는 뉴스검색  [8] 달달한케이크 14042
12345678910다음 


자유홍보/랜덤광고 더보기
_______신규유입플 / 물량차기전에 ...
인기 카페 건바이 / 최블배포 최저가...
노중복 디비 주식 코인 대출 카지노 ...
리워드 , 유입플 , 쿠팡 총판가로 드...
대행사만 오세요. 저장하기, 트래픽 ...
_______ 대박플 및 비실명 초특가 __...
TM or 뿌튀 카톡 텔레그램 인보 인원...
저희 슬롯만 유일합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강제초대 업체 No...
각종 카페 바이럴 O 상시 상담가능
_______ 대박플 및 비실명 초특가 __...
테더 판매합니다 직거래 손손
정확하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리워드 ...
최저가 010인증, 터지지않는 오래된 ...
마케팅 기술 도매사이트, SNS와 각종...
답답해서 TM 업체 오픈했습니다 감도...
무한타로 오세요 - 좋습니다 -
N사 신규 유입플 효율 1위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12년 경력...
N사 로직뚫음 소액결제/신용카드/대...
대행사만 오세요. 저장하기, 트래픽 ...
안녕하세요 휴대폰으로 할수있는 창...
N쇼핑 순위상승전문 실행사에서 대행...
,,,,,,,,,플레이스 트래픽,저장하기 ...
대행사만 오세요. 저장하기, 트래픽 ...
셀로거 셀프리 셀스팟 셀러팀 셀클럽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2-1 역삼하이츠빌딩 19층 / 대표:박정현 / 상호:셀프리 / 사업자등록번호: 201-10-53055 / 이용문의게시판
힘이되는커뮤니티~ 함께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성공을 향한 빠른지름길~ 정보와 온기가 넘치는 당신의 최고의 파트너 셀클럽